Three arrested after model Abby Choi's dismembered body found in Hong Kong
( 내용 요약 ) 홍콩경찰은 지난주 로피시엘 모나코 패션잡지의 디지털 표지모델에 등장한 인플루언서 애비 최 (Abby Choi)의 유해가 마을의 임대주택에서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앨런 정 (Alan Chung) 경감은 토요일 기자들에게 여성의 팔 다리가 냉장고에서 발견되었으며 여전히 머리를 찾으려고 노력중이라고 말했다. 최씨의 전 시부모와, 전남편의 형이 체포되어 기소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녀의 전남편은 현재 행방이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다.
NBC뉴스
애비 최/ 토막시신 사건 뉴스 헤드라인 (23. 02.26)
홍콩 모델 '애비 최'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팔로워가 9만명에 이른다. 홍콩 연예계에서는 꽤 유명한 모델이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애비 최는 전 남편과 이혼 후 시댁과 금전적 분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고, 애비 최가 이혼 전에 시아버지 명의로 고급 아파트를 선물했는데 이 아파트를 매각하겠다는 의사를 보이며 갈등이 심화된 것으로 보인다. 명의는 시아버지로 되어있지만 구매 대금 지불은 애비 최가 했기 때문에 매각이 유효했다. 고급 아파트를 뺏기게 된다는 생각에 앙심을 품과 전남편 가족들이 애비 최를 납치 살해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지난 수요일 실종신고 된 애비 최는 최근 시아버지 명의로 임차한 주택의 냉장고 안에서 발견되었으며 싸늘한 주검도 모자라 토막이 난 상태였다고 한다.
경찰은 전 시부모와 형을 체포했고, 행방이 불명했던 전남편도 25일 체포했다고 한다.
올해 28세인 애비 최는 전남편과 이혼 후 2016년 재혼해 두 아이를 낳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