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하우, 생생 정보/생활 노하우, 생생 쇼핑정보

키네마스터 계정과 구독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유료사용자로 인식이 안될때)

by Dr.dlfldhsjfk 2023. 8. 2.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유료구독)

 

어제, [키네마스터 금액 인상없이 구독하기: 1년 25,000원 프리미엄 유지!] 라는 글을 올렸다. 

 

키네마스터 결제($-->₩)변경방법, 구독료 인상없이 프리미엄 재구독 방법(₩25,000원/1년)

키네마스터, 브이로그 및 비디오 편집을 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던 프로그램으로, 매우 직관적이고 정말 둔한 저 같은 사람도 쉽게 혼자 숙달이 가능했구요, 편집결과물 수준은 전문가급

coolworld.tistory.com

 

그런데, 키네마스터가 나를 프리미엄 구독자로 인식을 못한다??!!!

 

정말 어쩌란건지 모르겠다: 저처럼 해외 체류 한번 하셨던 분들은 다년간 이렇게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국적을 헷갈려 하나요?? 정말 어디다 물어봐야 할지 막막....

다시 또 키네마스터 지원팀에 문의 이메일을 썼습니다: 키네마스터 재구독을 결제 했는데, 키네마스터 앱에서 인식이 안된다고..  // 답변을 아래처럼 주셨더라구요:

 

키네마스터에서 계정 인식이 안되는 오류 해결방법

 

다계정 사용자들은 가끔 키네마스터 구독 연동이 잘못 연결되기도 한다.

 

위에 제가 쓴 글을 보신분이라면 이해 하셨겠지만, 저는 구글 계정이 여러개에요(그러니까 gmail이 여러개다~ 이런 뜻이죠). 아마 많은 분들이 그러실꺼구요.

이번 상황은 제가 어제 A@gmail.com 계정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키네마스터 구독을 지불했고, 지금 키네마스터에 이 A계정으로 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에 플레이스토어에 결제 주체였던 B@gmail.com을 키네마스터가 인식을 하더란 말이죠. 어이가 없지만...

해결방법은 이 엉뚱하게 연결된 B계정을 삭제하고 나면 키네마스터가 A계정을 인식하고 그 계정에 제대로 연동될 거라고 합니다.  그렇게 연동이 확인된 뒤에 B계정을 다시 추가하면 된다는 설명이더라구요.

 

말이 쉽지... 번거롭단 생각이 우훽~ 몰려옵니다:

이 계정 삭제란걸 할때 뭐뭐를 백업하고 동기화하고 하는 걸 안해봤던터라...  

근데 다행히 저는 이 삭제할 계정에 뭐 그리 중요한 백업이 필요없었던거 같아서 그냥 과감하게 계정삭제를 했죠. 

키네마스터를 구독중인 구글 계정만 플레이스토어에 남기고 다른 계정들은 목록에서 제거합니다:저는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서 잘못 연결된 계정만 삭제를 했어요: 

 

(※구글 계정삭제▷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우측상단 자신의 로고를 누른다> 구글계정관리> 이메일아래 꺽쇠를 누르면 이렇게 본인의 구글 계정들이 보인다: 여기서 '이 기기에서 계정관리' 누르고 > 삭제할 구글 계정을 클릭한다음 > "계정삭제"를 누른다: 두번이나 되묻는다 )

 

계정을 정말 삭제할 것인지 한번더 묻습니다 :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저도 첨이라 심장 쫄깃했는데 뭐 별것 없더라구요


(잠시 정적...뚜-뚜-뚜- /// 몇초 지남)

 

잘못 연동동하던 구글 계정을 삭제하자 정말로 곧바로 키네마스터가 결제했던 G메일과 연동을 하네요^^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네~ 이렇게 왕관쓴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 프리미엄)를 회복했습니다^^

모르면 엄청 당혹스럽고 어려운데.. 알고나면 쉽고, 막상 해보면 어려운일도 아니네요~

저는 구글 계정이 3개였는데(위에는 이미 하나 삭제해서 두개만 보이고)..저보다 더 다계정인 경우에는 혹시...A 삭제했는데 또 엉뚱한 B로 ..C로?? ...음...아니아니 그럼 안되겠죠^^ 한번 잘못물린 계정을 잡아주면 분명 바로된 계정으로 제대로 연동할꺼에요~ 다계정 쓰시는 여러분들도 안심하세요! 이건 어쩌다 일어나는 헤프닝 이랍니다^^

 


그렇게 제대로 연동이 되고..다시 삭제했던 계정을 추가 하는데, 저는 일부러 다음날로 시간을 좀 끌었죠^^

삭제했던 구글 계정 추가는 위에 설명드린 삭제순서에서 ▽요 부분을 달리 선택하시면 되요: "다른 계정 추가" 클릭!
                                    ---> 삭제했던 gmail 주소만 넣으면 되요.

 

 

자, 그럼 오늘부턴 무탈하게~ 잘 해보자 키네!!!

키네마스터의 진화로 점점 더 쉽게 영상 편집하게 되니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서비스 활용하시면 좋겠고 회사도 같이 윈윈하는 좋은 서비스로 오래가면 좋겠네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