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하우, 생생 정보/생활 노하우, 생생 쇼핑정보

키네마스터 결제($-->₩)변경방법, 구독료 인상없이 프리미엄 재구독 방법(₩25,000원/1년)

by Dr.dlfldhsjfk 2023. 8. 1.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구독료 = 25,000원/년 (2023년 6월 기준)

 

키네마스터,

브이로그 및 비디오 편집을 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던 프로그램으로, 매우 직관적이고 정말 둔한 저 같은 사람도 쉽게 혼자 숙달이 가능했구요, 편집결과물 수준은 전문가급 퀄리티를 자랑하였기에 아마 많은 분들이 구독을 계속 이어갔을 것이라 생각해요.

(** 키네마스터는 무료 버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영상에 키네마스터 로고가 보이는 워터마크를 제거하고 보다 풍부한 에셋들을 다운받아 쓸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유료 결제하여 프리미엄버전으로 쓰고 있습니다, 이것을 구독이라 합니다.)

 

근데 이 귀한 앱이 작년(22년) 가을즘 부턴가 프리미엄 서비스에 엄청 고가 정책을 펼치려 했었죠? 단 몇프로도 아니고 몇십프로도 아닌 자그마치 600%인상 (25,000원--->155,000원으로) 을 외쳤으니... 이때 많이들 탈키네마스터 하셨을걸로 생각해요. 이후(23년초)에 구독료 인하가 두차례 (99,000---> 49,000원 현재) 있었지만 여전히 되돌아 오지 않는 구독자 분들도 있을텐데, 아마도 믿었던 앱에 대한 배신감 또는 여전히 체감적으로 비싸게 느껴지는 이유겠죠 (22년 상반기 구독료는 25,000원 이었으니까). 

 

저도 역시 구독서비스를 하던 사람으로서 결제 부분에서 다른듯 비슷한듯 많은 혼란을 겪었던 터라, 혹시 이런 내용들이 어느 누군가에겐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적어 보렵니다: 


 

- 키네마스터 구독료 결제와 관련한 나의 에피소드 2가지 -

 

1.    내 폰에선 키네마스터 구독료가 계속 달러로 보인다???  (난 한국인, 한국거주 )        

저는 2019년, 처음으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렸던 그때부터 키네마스터를 사용하기 시작했고요. 당시 제가 미국에 있던 때라 그땐 키네마스터 구독을 미국에서 달러 결제 하였었죠, (왜 그런건진 모르지만 원화가 안보였으니 그냥 당연히 그런가보다했죠... 구글 계정을 기반으로 한 유튜브 서비스를 봐도 미국에 있을때는 한국에서 볼 수 있는 영상들이 안보일 때가 종종 있어요; "계신 지역에선 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없습니다"이렇게 뜨면서)  그렇게 두번을 미국에서 구독 결제를 하게되고,  21년 귀국하여 키네마스터를 한국에서 재구독 하려고 결제창을 열어보니 계속 달러로 결제를 하라고 뜨는거에요?!?!??

왜!!?? 왜지???

여기 한국인데, ↓↓ 저처럼 달러로 결제하라고 보이는 분 있나요??

내 폰에서 보이는 키네마스터 구독료

 

밝힌 바와 같이 저는 한국인이고 현재 한국에 거주중인데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저를 계속 외국인 취급(?) 했고..

저는 국가설정도 한국이고 언어설정도 한국어에 심지어 핸드폰도 귀국해서 한국에서 새로 구입을 했었기에... 왜 이렇게 보이는지 도저히 알수가 없었어요. 

그냥 달러 결제를 할까 생각도 했는데 달러 결제가 훨씬 비쌌구요: 내가 처음 결제할때 $39.99 +tax , 그때 한국은 35000원이었던걸로 기억함. 그리고 2021년 미국에선 $49.99로 인상이 되었고, 원화로 구독료는 25,000원으로 인하된 상태였죠. 두배가 훨씬 넘는 차이네요.

 

결국 저는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했고, 거기에 요즘 트랜드에 걸맞게 '앱(App)전문 기사'님이 따로 계셔서 그분의 도움으로 원화 결제를 하게되었죠 : 2021년 10월 일이라 그분의 모든 설명이 다 기억나지는 않는데, 다만 그때 저에게 한국에서 구글계정을 다시 열라고 하셨던걸 기억한다, 기존에 쓰던 구글계정 역시 내가 한국에서 만든것이고 그냥 미국에 잠시 유학하러 다녀온거였는데 이걸 미국계정으로 인식을 하다니 어이없지만...뭐 따지기도 복잡해서 저는 다른 구글계정을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했고 그랬더니 구독 결제창에 원화(₩25,000)가 보인거죠^^... 아 얼마나 다행이던지! 땡큐하며 결제를 했고...

2021년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구독료 :25,000원

 

그렇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2022년10월까지 써왔고, 자동 결제를 안해둔 때문인지 그즘 발발했던 프리미엄 구독료 600퍼센트인상에 대한 공지나 안내같은건 전혀 받지 못했고, 그때즘 유튜브를 거의 안올리던 때라 일부러 찾아보지도 못하고 몇개월이 지났어요. 그렇게 갱신 시점인 22년 10월이 한참 지나고 올해 6월즘 저는 다시 키네마스터 기능이 필요해서 왔고. 

 

그런데...

저에게는 또다시 $49.99결제를 하라고 뜨는 키네마스터!!! 미국카드나 계정이 등록된것도 아닌데 왜 자꾸 달러결제를 들이 미는지 모르겠다요!!!. 그리고 그때 앱스토어에 연결된 구글 계정도 바꾸지 않았던가?!?? 근데 또 왜 이럴까!!!??

 


 

 

2.    "정기 결제 재신청" 이 보인다면 기존 구독료 그대로 재구독 가능!! 반값할인!!!                 ( 현재 49,000원 --->  나는 25,000원에 결제 )       

정기 결제 재신청을 통해 기존 구독료 그대로, 인상없이 결제가능!

 

 

이번엔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대신 키네마스터앱 내에 있는 고객센터에 질문을 썼다: 직전에 원화로 구독료 결제를 했었는데 현재 또다시 달러로 결제금액이 청구되어 재결제를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근데, 엄청난 해결책을 주셨다: "정기 결제 재신청" 이라는게 보이는지 확인해서 그게 보이면 종전 구독료 그대로 (인상없이) 결제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이게 뭔지 모르지만, 눈이 번쩍 뜨이는 제안(offer)에 완전 한달음에 확인을 해봤다:

(확인순서▷ 플레이스토어 앱을 열고> 오른쪽상단에 있는 본인 계정 아이콘 클릭> 결제 및 정기 결제 클릭> 여기서 "정기 결제" 누르면> 정기 결제 했던 내역이 있었다면 보이고 그 아래 "정기 결제 재신청"이라는 글자가 보인다. )

 

나의 경우는, 정기결제 종료 후 몇달이 지난 상태였지만 '정기 결제 재신청'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었고,
그걸 눌렀더니 2년전(21년10월) 결제 했듯이 원화 결제로 결제창이 떴다:


정기 결제는 위에 보시듯 언제든 취소가 가능하다. 일단 구독을 하고 볼일이다^^


 

2023년 6월 현재 25,000원으로 키네마스터 정기구독함

 

여러번 구독과 결제에서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결국 저는 "내가 제일 원했던 것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구독"을 취하고 있답니다^^ 

혹시, 여러님들도 키네마스터의 장점들이 새록새록 그립다면 한번쯤 되돌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저도 써보니까 다른 프로그램들이 싸고 좋은게 많더라구요...근데 첫 시작이 키네마스터여서 그런지 이것만큼 종합적인게 없다 싶고, 특히 음악이랑 폰트같은 것들은 키네마스터 프리미엄이 젤 편해서 저는 이 가격(25,000원)이면 아주 만족스럽게 여기에 구독을 유지합니다!

광고 1도 없는거 아시죠? 순수 100퍼 개인적 경험과 의견이었고, 누군가에게 필요한 내용 될 것 같아 공유해 봅니다.

 

그럼 담에 또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