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하우, 생생 정보/생활 노하우, 생생 쇼핑정보

삼성 양문형 냉장고(지펠) L815 구입후기; 2만원대 양문형 냉장고 렌탈

by Dr.dlfldhsjfk 2021. 11. 14.

이미지는 삼성.com에서 데려옴

 

냉장고를 구매해 보았다, 생애 최초로.

뭐가 뭔지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는 주방구역 쇼핑을 난생 처음으로 하게 되었는데, 냉장고가 이렇게 비싼 가전인줄 몰랐다는 ㅋㅋㅋ 

문 두짝 짜리는 기본이 150만원이 넘었다는 ㅎ 근데 난 왜 여태 몰랐을까 ㅎㅎㅎ

 

매일 뭘 담아 두긴 할꺼지만,

딱히 뭘 많이 담아 둘거 같지 않은 나의 냉장고 활용을 생각하니...

그렇다고 문 한짝짜리는 거의 생각을 안해봤고

그래! 그거다!!

 

        가.전.렌.탈         

두둥~

있다 있어! 

옥션에 다 있네... 냉장고 렌탈

 

 

 

월 렌탈료 25,900원, 딱 좋은데

무려 60개월이란다 ㅎㅎㅎ

그래도 뭐 냉장고를 이사전까지 바꿀일은 없으니까... 적당히 이걸로 택!

 

◈ LG헬로비젼 가전렌탈 :내가 가입했을때의 조건은 1개월 렌탈free +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설치후 익월말 지급) 이라는 사은품 조건이 있었다.  나쁘지 않은 조건이었다.

그래서 신청을 했고, 아 놔~ 3주를 기다려서 설치를 받았다는 사실!!!

 

 


LG헬로비젼 가전렌탈 장단점

장점 :

① 믿을 만한 회사니까 계약이 그래도 안심이 된다.  / 나처럼 옥*에서 보고 계약을 할경우 대부분 녹취로 계약이 진행되므로 결제며 신분증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기 안심되는 곳으로 해야 한다

② 목돈없어도 부담없이 누릴수 있다.  /  빨리빨리 시대를 따라 갈아타야 하는 제품이 아니고 그래도 조금 천천히 변화를 추구해도 될 가전이기에 이런 장기 렌탈을 추천해도 될듯 싶다

③ 제휴카드를 만들면 렌탈료가 더~~~싸진다 / 물론 카드사용실적이 있어야 하겠지만, 최대 16000원을 더 할인 받게 되기 때문에 매월 1만원으로 냉장고 렌탈이 가능해진다!

④ 차는 렌트가 끝나면 반납이지만, 냉장고는 60개월 렌트를 하고 나면 이후 소유권을 넘겨받는다는 사실!  / 오~ 이거 쫌 놀라웠다... 결국 그럼 가전 렌탈은 할부개념이랑 같은거라는 ㅎㅎ

⑤ 내가 고른 냉장고는 최신식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성능도 좋았고, 디자인이 딱 내주방에 어울린다 ㅎㅎ

⑥ 남이 쓰던 중고사긴 싫고 일단 큰돈 들이지 않고 구입하고자 할땐 정말 딱이다!

 

단점 :

① 판매회사 (LG헬로비젼)는 구매자를 위해 거의 신경쓰지 않는다 / 예를 들어 내 경우, 재고파악을 처음부터 요구하였으나 계약하면 말해줄수 있다, 계약 하고나니까 삼성에서 전화가 갈꺼니까 기다려라, 결국 삼성에서 전화받은건 3~4주 뒤에 설치가 될꺼란 얘기를 계약한지 10일이 지나서야 들었다는 사실!  그 사이 내가 전화를 안했을리 없으니까 이리 분개하며 쓴다. 엘지란 이름 빙자해서 매우 믿음직했지만..결국 이들은 판매사 영업직들이었다는.... 계약 끝나면 나몰라라라~~~  나중에 성질내니까 한다는 말이, 지금 당장 설치 가능한 모델을 주더라는...저거 딱 두배로 비싼 모델로 ㅎㅎㅎ 

다행히 1달은 넘지 않고, 설치가 되었지만, 정말 구린 서비스였다, 엘지 헬~비젼 렌탈!

② 60개월이라는 장기렌트 기간이 있는만큼 이사를 자주 다녀야 하는 사람에겐 비추지만... 렌트기간을 줄이는 방법도 있고, 이사하며 옮겨갈수도 있으니 이건 꼭 단점이라 표현하긴 어렵다. 

 

결국 렌탈의 단점을 고려하자면 ①번뿐이다!

나처럼 냉장고가 생활에 큰 비중이 아닌 사람은 기다릴 수 있었지만, 진짜 진짜 냉장고 없인 못견디는 사람들은 이거 신중해야 할 것이다.  미리 물어봐도 알수 없다, 그냥 기다려야 할 뿐이다.

 

 


 

삼성 지펠 양문형 냉장고 L815 설치 후기

 

 

내가 들인 이녀석을 소개해본다.

 

따라~ 실물 색깔은 이렇다, 엘레강트 이녹스!

 

오래 기다린건 그렇다 치고, 설치부터는 삼성전자 소관으로 넘어가기에

삼성전자 로지텍에서 알림톡과 함께 설치 기사님 방문접수 전화가 온다.

너무 친절하시고, 약속 전날/ 당일날/ 출발 전/설치 완료후까지 세심하게 배려하여 전화가 온다.

 

덩치가 있어서..어떻게 들어올까 조마조마 걱정걱정 했었다.

사다리차는 무료라지만, 스카이탑차를 써야 할 경우는 추가비용이 발생한다고 했다.

나는 14층....두둥~

 

아무런 특수장치 없이 그냥 엘베를 타고

냉장고가 양쪽문 분리되어 들어오셨다는 ㅋㅋ 요러케↓↓↓↓

이제막 이사와서 소파도 없지만, 스카이차로 창문넘어 들어올까봐 다 치웠었다는...ㅎㅎ

 

 

요즘은 지펠이란 이름을 잘 안쓰는건지 모델명은 그냥 815L로 검색이 된다. 근데 설명서엔 지펠이라고 적혀져 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에↓

 

 

 

내 느낌에 우선 키가 크고 속이 깊다, 난 아직 뭘로 채워야 할지ㅎㅎㅎ 

뭐 선반갯수 4개 서랍갯수 2개란건 눈에 안들어왔다, 와서 보니까 이렇게 보인다.

냉장실

냉장고가 이제 막 와서 넣을게 없었다는 ㅋㅋ 마침 도착한 사과 한박스가 고스란히 다 채워지고도 넉넉한 야채박스.

게다가 야채박스가 두칸인것도 좋다.

아, 근데 난 선반이 강화유리인게 좀.... 소리가 시끄러우니까.

 

냉동실

 

세번재 선반을 자세히 보면 저 안쪽에 하얀색 통이 "이동식 아이스메이커" 다. 자리를 많이 차지 하는 경향이 있지만, 매우 편리하게 생겼다, 얼음칸에 3종류의 아이스 모양 얼리는 곳이 있고, 저 손잡이를 돌리면 얼음이 아래로 떨어져서 밑에 서랍식으로 열리는 트레이를 빼내어 얼음을 쓰면 된다. 여름엔 잘 쓸거 같다.

 

그리고 홈바

 

난 홈바가 있는게 좋다, 자주 먹을 애들만 딱 넣을수 있고... 이 모델은 홈바에서 손을 쭉 뻗으면 저렇게 세번째 선반까지 넣고 빼고 할 수 있다는 ㅋㅋ

 

 


※ 가전제품 에너지 효율 및 등급 산정이 또 바뀌었다  (2021년 10월 개정)

 

 

 

내가 처음 봤던 이 냉장고 스펙에서 전력소비량이 31.5kWh/월 라는 점이 맘에 들었어서 구매 결정을 더 확고히 했었는데 막상 냉장고가 달고온 이름표(?)에는 세상에 50kWh/월 라는 것이다!!!

등급 기준이야 에너지 공단측의 기준에 따라 생산년별로 바뀌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었지만, 실제 전력소모량이 저렇게 차이가 나면 이게 같은 제품이라 할 수 없지 않을까? 그것도 어떻게 소비전력량이 더 심해졌냔 말이지...

아무리 기준이 바뀌어도 이 차이는 이해할 수 없어서 확인 전화를 했다.

삼성 A/S 에 문의 하니 곧 담당 부서에서 답변콜을 해줬는데,

 

2021년 10월 1일 기준으로 에너지 전력소모량 표시는 사용환경지수(즉 문을 열고 닫고 하는 실생활반영) 1.6을 곱해서 표기가 되기때문에 전력소모량이 갑자기 엄청 높아진것 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아 그러니까 전에는 그냥 실험적 환경 (그냥 냉장냉동실 가동했을때 기준)이었었다는 얘기다. 

지금 냉장고에 붙어있는 표시가 2021년 10월 기준이 아니라면 너무 고효율이라 믿지말자 ^^

 

우리 엄마집 냉장고를 보니 44kWh/월 1등급효율이란 딱지를 붙이고 있었다, 이걸 올해 10월1일 기준으로 재 산정하면, 70.4kWh/월 이 되고 아마 효율등급은 4등급 으로 내려가야 할 것이다. 

아 내가 잘 샀구나 확인받은 기분이 들었다.

 


※ 삼성 지펠 냉장고 설치후 알아둘 사항  (2021년)

 

 

 

 

 

 


이상,

순수한 내돈내산 후기 였습니다.

 

 

옥션 스마일 클럽은 아래 추천인 코드 입력하고 보너스 받고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