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타, 온라인 플랫폼 '가품 필터 구매 주의' 당부
브리타는 포터블 정수기의 대표 주자이며, 비설치식 정수기 시장의 거의 독주 주자인데, 최근 온라인으로 필터를 구매하는 소비자 들에게 가품 필터에 대한 주의를 직접 당부하고 나섰다. (해당 기사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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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타 정수기의 모델은 이처럼 다양하지만, 필터는 '막스트라 필터' 하나로 호환되어 사용되는 가운데, 저가의 유사제품이 있어왔는데, 최근에는 중국을 통해서 직구 형태로 판매되는 상품중엔 Made in Germany 라고 버젓하게 똑같이 카피하여 가품을 파는 유통업자들이 많다고 한다.
필자가 그 경험자들 중 한 사람으로서 이 기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로 결심하여 글을 올려본다.
※참고로 개인 수입 통관의 경우 상품의 진위따위는 조사되지 않기 때문에 소규모 유통업자들이 이를 악용하여 상품을 들여오고 있어서 가품을 가려내는 것은 오롯이 소비자 스스로의 판단에 달렸다. 부디 글을 끝까지 참고하시어 속지 말고 현명한 쇼핑을 하시면 좋겠다.
◎ 브리타 막스트라 필터 가품 구매 피하는법 & 가품 구별법
1) 인터넷 쇼핑몰은 믿을만한 큰 플랫폼을 이용하자
: 추후 설명하겠지만, 문제를 확인한 후 환불과 같은 적절한 조치가 필요할 때 쇼핑몰이 소비자인 나의 권리를 보호해 주기 때문
2) 판매자/ 판매처를 확인하자
: 브리타 공식판매처는 우선 상품 설명페이지에서 "공식" 이라는 글자가 달려있다. 반면 가품의 경우는 판매자/판매처 정보를 눌러보면 중국인 이름의 간이과세자의 경우가 많고,
3) 중국발 해외배송으로 받게 되는 경우 거의 가품을 의심하면 된다.
: 아래 사진처럼 해외직구로 표시되기도 하지만, 많은경우 직구가 아닌 상품으로 위장해서 판매글을 올리고 실제로 배송은 중국에서 온다.
▽아래 사진은 필자가 구매했던 브리타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인데, 겉으로 보기엔 정말로 그냥 독일 정품, 독일생산으로 배송되어 온 줄 믿게되지만, 필자는 주문당시 해외직구를 하지 않았는데 (당연히 개인통관부호를 제출하지 않았음에도) 상품이 희한한 비닐에 싸여 에어메일로 보내져왔다, 물론 발신자 정보는 없었다.
**에어메일의 경우도 최종배송은 국내 택배사가 된다. 그 택배사 본사로 전화를 걸어 해당 바코드를 읽어주면 발신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CJ대한통운에 전화로 확인하여 이 제품이 중국에서 발송된 것을 확인했고, 즉시 판매자를 확인하여 연락하였으나, 당연히 연락두절, 게시판 글도 답을 받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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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서 말했듯, 필자는 해외직구를 하지 않았고, 통관부호 제출도 없었는데 해외배송 상품을 받은점, 그리고 판매자가 이 질문에 대답을 피하는 점, 그리고 박스는 거의 구별하기 어렵게 같았으나 필터를 꺼내든 순간 뭔지 모르게 다른점 (필터의 플라스틱 부분이 깨끗하지 않았고, 스크래치가 있었고... 등등)을 미루어 제품을 사용하기가 꺼려졌다.
4) 브리타 막스트라 필터 가품 구별법
: 정품으로서 정식 수입통관 절차를 거친 브리타 필터는 영문 표기외에 한글표기 및 한글설명이 있습니다. 정식 통관시에는 품목코드/ 성분표시 등에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들어오기 때문인데, 화장품이나 식품에 성분표시 및 제조사 등이 적힌 한글라벨이 추가로 붙었던거 기억하시죠? 마찬가지로 브리타 필터도 '한국형'으로 구입하지 않고 독일형으로 구입을 하였다해도 아래처럼 한글로 표기된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2)에서 처럼 판매처에 명확히 한글로 한국수입 판매처가 보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불법 유통되는 상품으로 성분과 위생 안전을 신뢰할 수 없습니다.
▽▽아래 사진은 정품과 가품의 비교 사진이니 구별해 보시라, 어느것이 가품일까?


◎ 브리타 막스트라 필터 가품 신고방법
가품인 의심이 든다면 판매자에게 정식으로 상품수입처에 대한 정보를 요구해 볼 수 있겠고, 직접 판매자를 응대하기 힘들다면 다음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구매후 7일 이내:
해당 제품의 구매 사이트 (ex. 옥션, G마켓 등 판매 플랫폼)...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럴때 구매했던 믿을만한 기업일 경우 아주 든든한 소비자 지원군이 되어줍니다.
2) 구매후 7일이후~ 30일 이내:
보비자 보호원에 전화하여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 접수만으로도 처리가 되며, 신속하고 매우 든든한 소비자의 편이 되어줍니다. 소비자상담원은 지역별로 운영되지만, 일차로 그냥 국번없이 1372번으로 전화걸면 신속하게 지역 담당자에게 연결됩니다.
소비자상담 : 국번없이 1372
한국소비자원
www.kca.go.kr
이상으로 본인의 가품 구매 경험 및 환불 경험을 올려보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항상 좋은 상품 믿을만한 곳에서 안전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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