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노하우, 생생 정보/생활 노하우, 생생 쇼핑정보

[서비스 리뷰] 삼성Pay 가 안되서 갤럭시 원격 서비스 ... 고객정보 털기?

by Dr.dlfldhsjfk 2021. 9. 10.

"아 정보가 또 샜어... 믿었던 폰인데...."

삼성디지털 프라자에 삼성휴대폰 관련하여 잔고장 문의를 했다가, 원격 제어 서비스를 당했다?!?!

폰수색 당한느낌은 마치 누가 내 몸속을 더듬어 만져진 느낌 보다 열배 더 찝찝한 느낌이다..... 이거 과잉 서비스로 고발해버리고 싶다!!! 

 


 

2021년 9월 10일 아침,, 엄마가 핸드폰 결제가 안된다고 급하게 전화기를 건네준다.

보니까 정말 이상하다,

삼성페이가 먹통?!?

삼성폰에 요러케생긴 앱
삼성페이 앱 열면 바로 이 화면이 보인다

 

원래 앱을 터치하면 이 화면이 나타나야 하는데, 

그냥 하얀 화면이 나왔다 쑥 사라진다.  앱 실행 자체가 안되는 것이다.

물론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단말기고, 최근에 거의 쓰지 않으셨던 터라 이런 사태가 언제부터 왜 생겼는지는 알수 없지만...

나는 서둘러 삼성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보기로 했다. 가뜩이나 바쁜 요즘 아침일찍 전화를 해야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까 말이다.

 

특정 지점을 리뷰하는것은 아님. (참고사진)

 

 

"휴대폰" 

안내멘트에 따라 받을 서비스 키워드를 말하고 기다리니

상담원이 연결된다.

 

나 :  갑자기 휴대폰에 깔린 삼성페이앱이 작동이 안되네요, (기기종류 알려줌)

상담원:  (이유 설명도 없이) 그럼 제가 원격조종으로 봐드릴 테니까 지금 "갤럭시 원격서비스"를 깔으세요

나 : (아니 우리 통성명도 안했구만....) 뭔 일이길래 원격서비스까지 깔아야 하나요?

     (일단 앱을 깔고 있으면서 또 물어본다) 원격 서비스 진행없이 제가 진단해볼 방법은 없나요? (첫번째 완만한 거절)

상담원: 갤럭시 원격서비스 앱을 실행시키고 모든 정보/동의를 "허용"으로 하세요

나 : 네? 전부다 허용이요? 여기 생체인식 서비스는 왜요? 이것까지 해야 하나요?

상담원: 네 전부다요....

나 : 이거 뭐 막 이렇게 폰을 노출해도 되는지...별로 내키지 않네요.... (두번째 완만한 거절표시)

 

 

 

이걸 1억이상 다운받았다고?  나처럼 수동적으로 깔기를 강요받은 사람이 정말 많았구나....ㅠ

 

 

상담사는 나에게 이 앱의 안정성에 대해 1도 설명하지 않았다

 

 

상담원 : (엄마핸드폰에 들어와 앱을 열어본다) 앱이 안열리네요

나 : (ㅆ발,, 내가 첨부터 말한거다!!!... 속으로 )

상담원 : 그럼 앱 자체문제니까 제가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보겠습니다.

나 : 아니 그런 간단한 조작이면 저한테 해보라고 하시지, 왜 첨엔 말 안하셨어요? (세번째 강한 원격거절표시)

상담원 : 아 원격조정이 불편하시면 지금 중단할까요?

나 : 문제가 해결된것도 아니고, 일단 원격으로 지금 벌써 다 들어와선 이제 나간다는건 뭔 의미인가요? 제 말은 일단 그런 앱삭제 같은 간단한 조작이면 첨에 저한테 우선 해보라고 해도 되지 않았느냐에요

상담원 : (갤럭시 스토어를 연다) 그럼 제가 삼성페이를 재설치 하겠습니다

나 :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해주세요, 갤럭시 스토어 안씁니다

상담원 : 갤럭시 스토어에서 내려받기 할 수 있구요...

나 : (갤럭시 스토어를 사용안했었기 때문에 앱을 열면 또 설정창이 나온다--뭐 뭐 허용하겠느냐 묻는) 일단 광고부터 도배질인 앱을 보니 뭐뭐 설정하면 나중에 또 닫기 구찮으니 그냥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받겠다

상담원 : (내 말을 무시 갤럭시 스토어에서 결국 내려받기 진행....잠시후) 앱 설치 되었고, 잘 열리네요, 이제 다시 카드 등록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 : (ㅈ랄! 그정도 문제였음 너랑 상담 안했을꺼다!!!!) 원격제어앱 삭제합니다!

상담원 : 네 저 나가겠습니..... / 뚝~!  

 

 

    너무 아무렇지도 않은 그 자식이랑 1초도 더 말하고 싶지 않았다, 

    너는 니 휴대폰 누가 그렇게 맘대로 들어와 보는데 속이 편할꺼 같니?

    너는 너만 잘 안다고 생각하는 거니? 지나가는 70대 할머니도 앱 삭제/설치는 다 할 줄 안다!!! 내가 할매도 아니고!!!!

    서비스를 줄꺼면, 상대가 원하는 서비스를 하든지

    어느정도 선을 넘을꺼면 어떤 진단을 위해 왜 그 설치가 필요한지 물었어야지!!! 

    개인정보 동의고 뭐고 말뿐이다..........................!        아 띱띱해~                 

 

   상담원의 치명적인 실수!   
(삼성 서비스센터 전체 보시고 시정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에게 뭔저 묻거나 과정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  
ex.
우선 나한테, 앱을 켜봐라 어떤 현상이 나는지 말해봐라,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볼 수 있겠냐? 
라고 물어본 다음
내가 할 수 없는 일이었다면, 그럼 상담사가 원격조정으로 휴대폰에 접근해도 되겠는지 또한 물었어야죠!

당신이 무슨 조사관이에요?


서비스센터가 무신 권한이에요????







저장공간은 물론 신체센서가지 필수 공개다! 필수공개를 지나치게 깊게 강요하는 앱이 많다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걸 능동적으로 깔았을리가 없다.  뭔 이유로 낯선 상대방을 내 폰에 들이겠는가?
이 앱의 안정성을 우리가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

안전을 보장하는 곳에서도 알고보면 다 데이터 팔아치우는 이 마당에
이렇게 직접 기기에 빨대 꽂는 행위에 어떤 스파이웨어가 숨어져 들어오는지 알게뭔가?

쓰고 나서 앱을 삭제하면 안전할까?
NO!

난, 서비스 통화가 끝나기 무섭게 앱을 삭제했지만
이 마음에 남은 찝찝함은 뭘까?
세탁해도 남은 얼룩같다..

불필요한 서비스였다
그냥 내가 앱을 삭제해볼껄...
내 선택을 후회한다



만약 삼성페이가 안된다면,
서비스센터 전화하기 전에 다음을 체크해 보세요!

하나,
삼성페이가 가능한 단말인지 확인!
( 번호이동 등 단말기 교체후 안되는 분들은 주로 이 경우 입니다)

( 아래, 삼성페이 링크에서 퍼옴 참조 ) 

 

SAMSUNG PAY | Samsung 대한민국

samsung-pay

www.samsung.com

 

 

둘,
기존의 앱을 삭제하고 새로 깔아봅시다!
( 제 경우처럼 알 수 없는 이유로 앱이 열리지 않으면 대부분 이걸로 해결됩니다. )

 


 

여러분의 소중한 휴대폰, 그 안에 거의 모든 정보가 꽉 차 있는 요즘입니다.
함부로 내 기기를 다른사람 손에 맡기지 맙시다!

 


보통 서비스 종료후엔 평가를 해달라는 문자나 카톡이 오는데
오늘은 없다,
나는 이 서비스맨이 어디 소속이며, 이름이 누구인지도 모르는데...
내 소중한 엄마의 휴대폰을 속속 들여보게 맡겼던 것이다
ㅠㅠ